[마케띵] 2024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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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4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4/ 02/ 23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3월이 옵니다. 신학기를 맞이하는 만큼 가전, 가구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눈여겨보았던 브랜드의 특가 일정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코카-콜라도 한류 웨이브?

 

 

이미지 출처: 코카-콜라 공식 인스타그램 (cocacola_korea)


글로벌 한류 팬들을 위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상큼한 최애 맛’이 출시되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 세계 K-POP 팬들의 순수한 열정과 무한한 사랑을 담았으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등지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한류 팬을 위해 캔에 한글 ‘코카-콜라'도 새겼대요. ITZY, NMIXX, STRAYKIDS 가 함께한 'Like Magic'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었습니다. 

 

│ 릴스형 소재로 광고 성과 개선하기🚀

 

 

이미지 출처: 메타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절정에 달하고 있습니다! 메타에서 위탁하여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4명 중 3명은 릴스를 본 후 비즈니스를 팔로우 한 적이 있대요. 요즘 메타에서 집행 중인 광고의 성과가 떨어진다면 릴스형 광고를 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작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메타에 준비된 가이드북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릴스 가이드북 확인하기

 

│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잊지 마세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2024년 3월,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응형 소재'가 새롭게 도입됩니다. 반응형 소재란 최대 제목 15개와 설명문 4개를 입력하면 효율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을 시스템이 자동 구성하여 노출하는 것인데요. 반응형 소재의 등록은 기존 새 소재 등록과 동일하게 검색광고 플랫폼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선택 > 새 소재 버튼 클릭을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공지 확인하기

 

│ 모나미, 따뜻한 컬러감의 ‘롭다' 론칭

 

 

이미지 출처: 모나미


모나미에서 컬러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를 선보입니다. 롭다는 ‘공간이 새롭다, 다채롭다, 조화롭다’라는 의미인데요. ‘Make your LOBDA’를 콘셉트로 컬러를 활용하여 개개인의 공간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합니다. 


제품 컬러는 자연의 따뜻한 감성을 모티브로 삼아 총 5가지 공개되었습니다. 동트기 전 안개를 머금은 화이트 헤이즈, 노을이 지는 하늘을 감싸는 듯한 소일 핑크, 자연의 치유력으로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는 세이지 그린 그리고 바이올렛 포그, 모드 그레이로 구성되었어요. 롭다 제품과 함께 공간을 따뜻하고 조화롭게 구성해 보세요. 

 

│ 코스모폴리탄 인터뷰: 쿵야 레스토랑즈

 

이미지 출처: 코스모폴리탄


최근 ‘쿵야 레스토랑즈'의 협업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에서도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 협업 등 캐릭터와 관련한 모든 콘텐츠를 기획하는 IP 기획자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는데 인상 깊어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인터뷰에서는 기획자가 생각하는 좋은 기획과 나쁜 기획, IP 기획자가 가져야 할 습관 등 다양한 질문이 이루어졌는데요. 특히 좋은 기획이란 이성보다는 본능을 쓰게 만드는, 본능을 깨우는 기획이라고 답변해 주신 점이 공감되었습니다. IP 기획자가 가져야 할 습관으로는 ‘디깅'을 추천해 주셨어요. 나만의 기록하는 방법 등 알찬 팁도 알려주시니 캐릭터, 콘텐츠에 관심 있다면 인터뷰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 인터뷰 확인하기

 

│ 틱톡 포 비즈니스에서 소개한 스포츠 마케팅 비법

 

이미지 출처: 틱톡 포 비즈니스


틱톡 사용자의 57%는 매주 틱톡에서 스포츠 콘텐츠를 시청합니다. 따라서 브랜드에서 효과적으로 스포츠 관련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틱톡 포 비즈니스에서 ‘틱톡에서 스포츠 마케팅으로 승리하는 법'이라는 콘텐츠를 발행하여 스포츠 마케팅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우선, 경기 당일을 위한 광고 소재가 준비되어 있다면 틱톡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틱톡 사용자들이 재미있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틱톡을 사용하는 만큼, 광고 소재를 틱톡스럽게 수정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또한 경기 시작 전, 진행 중, 종료 후에 따라 브랜드 노출 전략이 달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경기 전, 승부 예측 콘텐츠를 노출한다면 경기 시작 전까지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붙여 볼 수 있고요. 계속해서 틱톡 포 비즈니스에서 제안하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확인해 보세요. → 포스팅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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